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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달청 및 공공기관 대금 지급시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나라장터 또는 학교장터, 조달청 등 국가 공공기관에서 입찰 사업을 부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고 하네요~ㅎㅎ 저도 사업자가 있어서 조달청으로 입찰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맨 처음 할때는 정말 복잡하고 서류도 많은 거 같고 어질어질했는데 2~3번 해보니 필요한 서류가

    딱 정해져 있어서 그런지 지금은 너무 간편한거 같네요 ㅎㅎ

     

    오늘은 조달청이나 나라장터등 공공기관에서 입찰을 받고 진행이 완료된 후에 대금을 지급을 받을 때

    꼭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금지급 시 공공기관에서 지방세, 국세, 4대 보험 완납증명서를 보내달라고 요청을 합니다. 

    그러면 이서류들을 보내줘야 대금을 지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정말 쉬우니 잘 따라오시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실 거예요~ㅎㅎ

     

    먼저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부터 알아볼게요~!!

     

     

    1. 정부 24 (https://www.gov.kr/portal/main/nologin)

    에 로그인을 합니다. 공동. 금융인증서 또는 휴대폰 간편 인증을 통해서 간편하게 로그인이 되니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해줍니다. 

     

     

    2. 로그인 후 메인화면이 나오면 사진처럼 하단에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납세증명 발급이라는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이걸 클릭하고 들어가거나 메인화면 중앙 검색창이 하나 있으실 텐데 여기에 "지방세 납세증명 발급"이라고 입력 후 검색을 누르셔도 됩니다.

     

     

    3. 그럼 다음과 같이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4. 그럼 지방세납세증명신청서를 작성을 해야 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필수작성 부분이므로 무조건 입력을

    해줘야 합니다. 기본적인 개인정보시니 바로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ㅎㅎ

     

     

    5. 지방세납세증명신청서를 작성하고 밑으로 내려가면 신청내용을 선택하는 란이 나오는데요.

    대금지급, 해외이주, 부동산신탁등기 등 사용목적이 무엇인지 선택을 하고 대금지급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사용목적: 대금지급으로 선택하시고 대금지급자는 입찰에서 돈을 받을 공공기관명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다음은 수령방법과 발급부수를 선택하는데요.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선택하시고 부수는 1부를 입력합니다.

     

     

    6. 다음은 위의 사진처럼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에 체크 후 민원신청하기를 하면 끝입니다!^^ ㅎㅎ 너무 간단하죠? ㅎㅎ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서비스 신청내역에 지방세 납세증명서 민원접수번호와 함께 문서로 출력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볼 건데요. 이것 또한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먼저 다시 정부 24 메인화면으로 가서 똑같이 중앙 검색창에 "국세납세증명서발급"을 검색하거나 하단에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납세증명 발급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그럼 밑에 사진처럼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신청인과 신청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서 신청내용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사용목적은 당연히 대금수령이시고 주민번호와 주소는 선택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령방법도 지방세 납세증명서에 했던 것과 같이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신 후 제일하단에 

    민원신청하기를 하면 끝입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국세청에서 교부한 납세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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